안녕하세요. 파이어족을 꿈꾸는 쫑이입니다.
어느새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예측하기로 현재 기준 반감기가 약 50~60일 정도 남은 것 같습니다.
과거 반감기로 보았을 때, 반감기 전후 일정기간 동안 비트코인이 강세였고 6개월 이후 알트코인의 강세가 이어졌습니다.
현재까지는 과거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2년 3개월만에 5만5천 달러를 넘었습니다.
코인 시장과 미국 주식 시장 모두 최고치를 달리고 있습니다.
일전에 반감기 시기 비트코인의 시세 흐름을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코인시장 호재
1) 비트코인 반감기
아직 비트코인 반감기가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호재로 남아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너무 상승했기 때문에 현재 진입하기 부담스러운 느낌은 있지만 상방은 여전히 열려 있습니다.
코인이든 주식시장이든 불장이 시작됐다고 할 때 매수세가 더 붙는 경향이 있습니다.
뒤늦게 FOMO를 느끼고 달려오는 매수세가 있기 때문입니다.
2) 이더리움 ETF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5월23일날 이더리움 ETF 승인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더리움 ETF 승인에 대해서는 전망이 반반 나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결국 시간문제라는 겁니다.
비트코인의 ETF가 이미 승인 났고, 이더리움 ETF를 승인하지 않을 명분이 없기 때문이죠.
시기는 모르지만 이더리움 ETF 승인을 기정 사실화 한다면, 코인 시장에는 호재입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활성화된 코인이기 때문이죠.
이더리움 ETF 승인을 명분으로 이더리움과 알트코인이 붐업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감으로 이더리움 시가 총액은 삼성전자를 넘어 섰습니다.
3)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
지난 13일 이더리움 트랜잭션 수수료가 대폭 낮아지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하는 개발자의 비용 절감과 이더리움 생태계 확장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4) AI 광풍
AI가 붐업되면서 엔비디아, AMD, TSMC를 주축으로 미국 주식시장이 상승했습니다.
코인 시장에서도 AI 테마가 묻어 있는 코인이 주목을 받기 시작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월드코인이 있습니다.
월드코인은 OpenAI의 창업자인 샘 올트먼이 만든 프로젝트 입니다.
앞으로 AI가 고도로 발전할수록 인간의 영역을 필연적으로 침범하게 될 것입니다.
월드코인은 인간과 AI를 홍채 인증으로 구분하고 홍채 인증한 대상에게 일정 코인을 지급하여 기초 소득으로 보상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샘 올트먼이 만든 프로젝트만으로도 이슈를 받고 있으며 최근 크게 상승했습니다.
Comment
1) 호재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상방은 열려있음
위에 나열한 호재를 제외하고 코인 시장에 호재는 많습니다.
현재 가격이 많이 상승을 했지만 코인 시장을 항상 주시할 필요는 있습니다.
2) FOMO를 느끼고 달려오는 매수세가 있을 것
아직 주변에서 코인 이야기를 많이 안합니다.
엔비디아, TSMC, AMD와 같은 AI 테마 주식 이야기가 대다수 입니다.
코인의 변동성은 주식에 비해 약 5배가 크다고 합니다.
과거 몇 차례에 걸친 대규모 폭락이 있었기 때문에 코인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산이 상승하여 부의 축적이 일어나기 시작하면 FOMO를 느끼고 뒤늦게 탑을 오르려는 사람은 항상 생깁니다.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인간의 탐욕이 가장 큰 재료 (0) | 2024.03.10 |
---|---|
2024년 비트코인 상승할 수 밖에 없는 이유 (0) | 2024.01.29 |